보험정보

국내최초 후불제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은?

레이니잉 2022. 12. 25. 10:52

 

 

캐롯손해보험은 한화, sk텔레콤, 현대자동차가 함께한 국내1호 디지털손해보험사로서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해서 관심이 가더라구요.

 

이름이 생소하기도 했고, 국내최초로 탄만큼만 매월 후불로 납입을 하는 방식이였기 때문인데요. 기존에 방식은 1년에 보험료를 한꺼번에 냈지만, 이 상품은 탄 만큼만 후불로 내기 때문에 차량운행이 적은 분들에게는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.

 

기본료에 캐롯플러그로 자동측정된 주행거리 보험료로 납입금액이 책정되는데, 기본료는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초회~12회차에 걸쳐 고정적으로 매월 납입하는 요금을 말하며, 주행거리 보험료는 사진으로 주행거리를 증빙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보험에 가입할 경우 제공되는 캐롯플러그를 통하여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측정하여 계산된 보험료가 적용됩니다.

 

 

실제 가입 시 차종이나 가입자 특성에 따라서 보험료는 상이하며, 보험 가입 시 첫날 보험료+1000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고 이후 보험는 매월 중행한 거리만큼만 계산합니다. (선납한 1000km보험료는 만기 후 정산)

 

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보상이 걱정되실텐데 비상시에는 캐롯플러그의 SOS버튼을 눌르면 자동으로 전화 호출이 가능하며, SK스피드메이트 및 협력 정비업체와 연계한 전국망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다.

 

상대방 피해에 대해서 무한 보장이 가능하며, (대인Ⅱ가입금액 무한 선택 시), 상대 차량 수리 보장은 최대 10억원까지 가입을 하실 수 있고, 가입자 상해 및 차량손해와 무보험 차량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내가 내고 싶은 방법으로 매월 후불 또는 한번에 보험료를 낼 수 있는데요.

 

월정산형(특약)은 기본료+월 주행거리만큼 정산되어 매월 후불로 납입하는 방식이며, 연납후정산형(특약)은 최초 가입 시 1년치 보험료를 한번에 납입하고 1년 뒤 정산 시점에 실제 주행한 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이에요.

 

 

 다른 사람의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

 

대인배상Ⅰ(의무보험): 내 차량때문에 다른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한경우,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의 한도내에서 보상

-사망.후유장해: 1인당 1억 5천만원

-부상: 1인당 3천만원 한도

 

대물배상(의무보험): 내 차량때문에 다른 사람이 물질적인 손해를 입은 경우 보상

-사고당 2천만원(의무), 3천만원, 5천만원, 7천만원, 1억원, 2억원, 3억원, 5억원, 10억원 중 선택

 

대인배상Ⅱ: 내 차량때문에 다른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, 대인배상Ⅰ을 초과하는 손해액 보상

-1인당 5천만원, 1억원, 2억원, 3억원, 무한 중 선택

 

 

내가 입은 피해를 보상하는 담보

 

자기신체사고: 사고 때문에 자신이 상처를 입거나 사망했을 경우 보상

-사망: 1.5천만원, 3천만원, 5천만원, 1억원 중 선택

-부상: 1.5천만원, 3천만원, 5천만원 중 선택

 

무보험자동차상해: 무보험 자동차나 뺑소니 때문에 신체적인 피해를 입은 경우 보상

-1인당 2억원 이내에서 실제 손해액 보상

 

자동차상해: 사고 때문에 자신이 상처를 입거나 사망했을 경우 보상

-사망: 1억원, 2억원 중 선택

-부상: 1천만원, 2천만원 중 선택

 

자기차량손해: 내 잘못으로 차량이 파손되거나 도난을 당했을 경우 보상

-자기부담금: 손해액의 20%에 해당하는 최소 20만원~최대 50만원 한도로 본인이 부담(선택가입)